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

선풍기 청소하기

728x90

선풍기 청소하기

 

안녕하세요?^^

여름이 지나고도 선풍기를 쳐다보며 닦아서 넣어야 하는데

생각만 하고 지내다가 어제 뒤늦게 선풍기를 닦았어요ㅠㅠ;

 

어려운 것도 없는데 왜 이리 귀찮았던 건지ㅎ

각방에 있는 선풍기 3대를 모아 분리했어요.

머리 아랫부분 앞 또는 뒤에 있는 나사를 하나 풀고 열면 

어렵지 않게 열리지요.

 

먼지가 너무 많이 보여 사진을 작게........ 했는데

잘 보이네요ㅜㅜ;

 

 

모터 안에 먼지가 쌓이면 화재에 위험이 있다고 청소를 해주는 게

좋다고 해서 처음 열었는데 많지는 않았어요.

청소기로 가볍게 한번 빨아들였어요~

 

320x100

종이컵으로 반 컵 정도 과탄산소다를 준비해서 선풍기 머리 부분이 

들어갈 정도의 대야에 풀어줬어요.

과탄산소다를 만질 때는 고무장갑을 끼고!

따뜻한 물에 풀어줘야 풀리지요.

 

오래도 담그지 않고 이삼 분 정도 담가준 것 같아요.

그 후에 30초 정도 물안에서 흔들어주고 꺼내 헹궜어요.

 

마지막 사진은 선풍기 3대 흔들어준 물인데

먼지가 둥둥 떠있더라고요.

 

 

힘들이지 않고 깨끗이 닦이더라고요~~

하루 말려서 오늘 끼웠어요.

 

 

커버를 씌워 창고로 옮기고 나니 

숙제 하나를 끝낸 기분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