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물조물 요리

백종원의 "오징어볶음"

728x90

백종원의 "오징어볶음"

 

안녕하세요?^^ 평범한 전업주부 일상입니다~

 

전에는 저녁에만 뭘 먹지? 고민했었는데 요즘은

시도 때도 없이 뭘 먹어야 하나 고민하게 되네요

아이들과 함께 하루 종일 지낼 때는

세 끼를 다 밥만 먹기도 힘들고요ㅠㅠ;

오늘도 그런 고민을 하다가 오징어가 있길래

오징어볶음을 했어요^^

 

오징어 볶음 양념
(오징어 2마리 분량)


설탕 1~1.5큰술
마늘 1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5큰술(양배추가 없어서 4큰술만 넣었어요)
고추가루 3큰술 (아이들과 먹어서 2큰술 넣었어요)
물, 참기름

오징어와 야채를 준비했는데 양배추가 없어 양파,

파, 청양고추만 넣었어요

파기름을 만들어 주기위해 파를 먼저

넣고 기름을  3큰술 넣은 후

노릇노릇할때까지 볶았어요.

오징어를 넣고 볶으면서

양념을 넣기 시작해요.

설탕부터 넣어줘요!

설탕1큰술, 마늘 1큰술, 고추장 1큰술,

간장 4큰술, 고추가루 2큰술을

넣었어요.

 

야채를 넣기 전에 물 반 컵을 넣어줘요~

야채를 넣고 볶다가 참기름으로

마무리 해줘요^^

320x100

귀찮다고 오징어볶음 할 때는 시중에서 파는

양념도 같이 사 오곤 했는데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 않아도 양념도 간단하면서

맛있는 오징어 볶음이네요~

 

 

친정엄마가 해주신 반찬들과 함께..

 

 

친정엄마가 가까이 사셔서 반찬도 많이 얻어먹는데도

끼니마다 걱정이네요

오늘 한 끼도 잘 해결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