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물조물 요리

찬바람 불면 "청국장"

728x90

찬바람 불면 "청국장"

 

안녕하세요?

예전에 친정엄마께서 청국장은 여름에는 맛이 없고

찬바람 불어야 맛이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요즘 그 찬바람이 부네요ㅠㅠ;

 

엄마가 시골에서 띄운 청국장도 주셨겠다

청국장을 끓였어요.

청국장은 집집마다 넣는 재료가 다르 것 같더라고요.

엄마는 김치에 소고기에 깍두기까지 넣고 끓여주시는데

남편은 청국장 그대로의 맛을 좋아하는지

청국장에 두부만 넣는 걸 좋아하더라고요.

 

 

일단 엄마가 얼려주신 청국장 두 덩어리를 녹였어요. 

저흰 국물이 많은 것보다 국물 적고 진해서 밥을 비벼 먹듯이 먹는 걸 좋아해요ㅎ

 

재료는 청국, 쌀뜨물, 양파, 두부, 파,

마늘, 청양고추예요.

 

청국에 쌀뜨물을 잠 길듯 붓고 끊이면서

양파, 파, 마늘, 두부, 청양고추를 넣고

조금 끓인 후 간을 봤어요. 

간이 싱거워 소금을 한티 스푼 넣었어요.

 

원래 고춧가루도 조금 넣는데 고춧가루가 청국에 섞여있어서 넣지 않았어요.

 

아이들이 청국장을 먹는다고 해서 끊였는데

아직 청국장의 맛을 이해하긴

어려운 나이인 것 같아요ㅎㅎ

320x100

반찬 몇 가지와 저녁을 먹었어요^^

 

김장준비를 하려고 강경 멸치액젓을 주문하며

꼴뚜기젓과 낙지젓을 샀는데 맛이 좋아요^^

위에는 잘 보이는 않지만 꼴뚜기젓이랍니다~

 

아이들은 조금밖에 먹지 않았지만 남편은 퇴근 후

맛있게 잘 먹네요... 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