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물조물 요리

일요일 아침 누룽지, 백종원 김무침

728x90

일요일 아침 누룽지, 백종원 김무침 

 

일요일 아침 느지막이 일어나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누룽지를 끓여먹기로 했어요.

 

누룽지는 인터넷이나 마트에서

주기적으로 사놓고 쟁이는 편이라

그걸 끓였어요.

일단 누룽지는 불위에 올려놓고~

(조금남은 누룽지를 다 부웠더니 가루가...ㅠ)

 

누룽지와 뭐가 어울리나 검색을 

했는데... 김무침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후다닥 백종원의 김무침을

검색해 동영상을 본 후...ㅎㅎ

 

김은 바삭하게 구워야 잘 부서지고 

비린내도 안 나니.. 바삭하게!!

백종원 씨는 5장 구우셨는데

전 10장을 구워 양념 2배 넣었어요.

봉투에서 부실 거라서 바로 봉투로 

고고~~

봉투에서 부순 김은

볼에 담고 참깨를 넣어놨어요.

 

김에다 간장을 넣으면 김이

간장을 바로 먹으니 다른 그릇에서

양념을 만들어줘요~!

≪김 10장 기준 ≫

 

간장 4큰술

들기름 2큰술

쪽파 또는 대파

마늘 약간(생략 가능)

참깨(김에 넣어놨어요.)

 

 

 

간단한 양념을 만든 후

김에 부어 조물조물해줬어요~

비주얼은... 음 

깨끗하진 않네요ㅎㅎ

향도 고소한 향에

맛도, 그릇에 덜어놓은 것도 

파래 무침하고 비슷하네요^^

 

(10장이지만 숨 죽어 한 끼 

먹을양이네요^^)

다 끓여진 누룽지와

소시지를 조금 볶아서 

먹었어요^^

집에 있는 김치와 찐 깻잎도 놓고^^

 

김무침이 구운 김과 

또 다르게 누룽지와 잘 어울렸어요^^

귀찮은 일요일 아침~~

누룽지와 김무침으로 해결했네요^^

 

주말 잘 마무리하세요^^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