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

엄마표 김치만두, 손만두

728x90

엄마표 김치만두, 손만두

 

엄마가 만두를 하신다고 전화가 하셨어요.

코로나 때문에 4명 이상 모임 안돼서 

집에서 당분간 집콕해야 한다고 말씀드리니

배달해 주시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집에서 편하게 얻어먹었네요ㅎ

 

식구들이 만두를 다~좋아해요.

요번엔 김장할 때 배추가 넉넉해

만두 해먹을 김치도 대충 해놓으셨어요ㅎ

 

이제 아이들도 좀 커서 함께 먹어요.

그래서 맵게 하시지는 않으세요^^

아빠가 주고 가시고

풀어보니 보자기에는 안 끓인 

만두가 있고 통에는 금방 쪄서 보내신

따뜻한 만두가 있어서 찐 거는 점심에

안 찐 거는 저녁에 끓여 먹었어요^--^

이제 아이들까지 다 잘 먹으니

만두소 하는 방법을 배워놔야겠어요ㅠㅠ;

양념장도 제가 만들면 까만데

엄마가 주신 간장 양념장은 

색이 붉고 맛있어요....

 

물어보면 넣는 건 똑같은 거 

같은데 무슨 차이인지 모르겠어요ㅠㅠ

기본 간장의 차이라기엔ㅎㅎ

점심이지만 아점과 저녁 사이라

많이 먹지는 못했어요ㅎ

6개 먹은 거 같아요(많이인가요??ㅠㅠ)

둘째와 함께 먹었지요^^

 

 

저녁은 남편이 늦게 와서 밤에

끓였어요. 늦어서 안 먹을 생각이었는데....

그랬는데....ㅠㅠ

(다 안 먹어도 끓여서 건져놓을 생각이었어요 하하)

국물은 국간장 2큰술, 맛선생 1/2큰술,

파, 마늘, 소금, 계란 하나 후루룩 풀고~

 

양념간장과 함께 먹을 거라

간은 약하게 했어요.

만두가 뜨면 보글보글 좀 더 끓여주고~

그릇에 퍼서 김가루와 후춧가루를 

듬뿍 뿌려줘요~ㅎㅎ

반찬은 따로 필요 없으니

배추김치와 동치미만 꺼냈어요.

 

그러니까.. 22개 삶은 걸 네 식구가 

다 먹고 큰애가 찐만두를 하나 더

꺼내먹음으로 깨끗하게 클리어했네요^^

 

찐만두 남은 건 프라이팬에 구워 먹던가

국물 내서 먹음 될 것 같아요.

그냥도 먹고..

 

양념간장도 올려 먹어요.

먹던 건 아니고 반 자른 거지만..

만두 개수가 달라져 있네요ㅠㅜㅎㅎ

 

사람마다 찐걸 더 좋아하는 사람

국물 있는걸 더 좋아하는 사람 

다 다르던데 저희는 4명 다 국물을 

좋아해요^^

 

엄마 아빠가 종일 만두 빚어 여기저기

딸들 집에 배달하시느라 힘드셨을 텐데

음......

맛있게 먹었으니까 좋아하실 거예요ㅠㅠ;

 

기회가 되면 만두소 만드는 것부터 사진 찍어

포스팅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완전 많이 하셔서 놀라실 수도ㅎㅎ

 

320x100

 

반응형